햇살론15 신청 바로가기

햇살론15란?

햇살론15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는 금융권 내 취약차주의 증가와 함께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이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.

많은 이들이 생활자금 마련을 위한 추가대출, 재대출 또는 부결 등의 다양한 금융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.

이러한 배경으로, 정부 지원 하에 운영되는 서민금융정책 중 하나인 국민행복기금 보증부 대출이 주목받고 있으며, 이는 중금리로 이용 가능한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.

대출 대상

햇살론15 이용 시, 상환 방식은 3년 또는 5년 원리금균등 상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초기에는 15.9%의 고정 금리가 적용되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, 원리금균등 상환을 통해 매년 최대 3%까지 금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.

이렇게 되면 최종적으로는 금리가 9.9%까지 줄어들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부담이 줄어드는 구조입니다.

  1.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자
  2. 채무 조정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자
  3. 재직기간 3개월 미만 근로자
  4. 개인 택시,농/축산/임/어업 종사자

대출 금리

햇살론15는 연 15.9%의 금리로 최대 2,0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.

특히, 개인사업자의 경우 이 대출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관리되며, 매출 통장과 신용 평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환 능력을 판단한 후 대출이 진행됩니다. 이 과정에서 금리는 차등적으로 적용되므로 이 점을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대출 상환

햇살론15의 상환 옵션으로는 3년 또는 5년의 원리금균등 상환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초기 금리는 15.9%로 고정되어 있어 처음에는 부담이 될 수 있지만, 원리금균등 상환을 통해 매년 최대 3%씩 금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. 이를 고려하면 최종적으로 금리가 9.9%까지 낮아져 장기적으로는 부담이 경감될 수 있습니다.

대출 신청

햇살론15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서민금융 정책은 다양한 금융사에서 제공되고 있으며, 각 금융사별로 서민금융정책의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맞춤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, 각 금융사의 서민금융정책뿐만 아니라 일반 신용대출의 한도와 금리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